행복하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상태바
행복하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 명재영
  • 승인 2011.05.1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하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행복하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Shall We Read 사진.jpg
사진/ 황윤식 기자

본기자는 지난 4일 인문캠 방목학술정보관 4층에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지킬 박사와 하이드>와 오후를 함께 하고 있는 김예리(일문 11) 학우를 만났다. 그녀가 좋아하는 책은 무엇인지 알아봤다.

Q. 어떤 책을 읽고 계셨나요?
평소에 많이 들어본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읽고 있었습니다. 책을 읽기 시작한 지 얼마 안돼서 아직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초반부부터 흥미롭습니다.
 
Q. 어떤 종류의 책을 선호하나요?
자기계발서를 좋아합니다. 자기계발서는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게 도와주고, 자신의 꿈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해줍니다. 제 기억에 가장 남는 책도 자기계발서인 <무지개 원리>입니다.

Q. <무지개 원리>가 가장 기억에 남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 책은 긍정적으로 사고 할 수 있는 방법을 무지개에 빗대어 7가지 원리로 소개합니다. 책을 다 읽은 후 매일 사소한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이 생겼다는 측면에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이러한 이유로 이 책을 학우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Q.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책을 많이 읽으면 좋겠습니다. 진부한 말이지만 책은 생각을 키워주고,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동안 책을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도서관에 자주 방문해 책을 많이 접해 볼 생각입니다.

muzigae.jpg

무지개 원리
차동엽 (위즈앤비즈, 2008)
이 책은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라는 부제를 갖고 있는 한국판 탈무드이다. 동서고금을 통틀어 빛을 남긴 정치가, 사상가, 기업가, 종교인, 예술인들을 행복과 성공으로 이끌었던 긍정적 사고, 미래에 대한 비전, 포기하지 않는 의지 등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자기계발 비법을 담은 안내서이다. 저자의 철학과 사상이 쉬운 언어와 예화, 그리고 명쾌한 표현으로 녹아들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