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철은 UP! 지혜는 플러스, 선물은 덤!〈1080호〉
상태바
명철은 UP! 지혜는 플러스, 선물은 덤!〈1080호〉
  • 김석호 기자
  • 승인 2020.11.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도서관, ‘전자정보 체험 프로그램’진행 … 학술자원 홍보 목적
▲사진은 우리 대학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전자정보 체험 프로그램’의 홍보 포스터다. (제공 / 우리 대학 도서관)
▲사진은 우리 대학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전자정보 체험 프로그램’의 홍보 포스터다. (제공 / 우리 대학 도서관)

 

 우리 대학 도서관(관장 권나현)이 이달 9일부터 25일까지 도서관 학술자원 홍보를 목적으로 ‘전자정보 체험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리 대학 ‘전자정보 체험 프로그램 안내’ 공지에 명시된 링크에서 미션을 완료하고, 퀴즈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퀴즈를 맞힌 응모자에겐 추첨을 통해 최신형 태블릿PC 및 음악 기기, 문화상품권 등의 선물도 제공한다. 단, 2020학년도 2학기에 재학 중인 학부생과 대학원생만 프로그램 참가가 가능하며, 휴학생은 참가할 수 없다. 이벤트 당첨자는 이달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근자에 우리 대학 도서관은 많은 예산을 투입해 온라인 학술자원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외 학술 WebDB, 오디오북과 함께 전자저널, E-book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이용률은 저조한 편이다. 이에 대해 우리 대학 도서관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학술자원에 대해 학생 들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도서관 서비스의 정보를 몰라 사용을 못하는 것 같다”라고 했다. 프로그램 기획 취지에 대해선 “프로그램을 통해 학술자원을 소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학술자원이 뭐가 있는지 인지하게 함으로써 학우가 학술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학우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며 프로그램 참가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