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명지 <1056호>
상태바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명지 <1056호>
  • 김영은 수습기자
  • 승인 2019.05.12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캠 국제교류원, 중국 충칭시 고등교육기관 국제교육전 진행해
▲사진은 지난 8일, 인문캠 방목학술정보관 앞에서 국제교육전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출처 / 인문캠 국제교류원)

지난 8일, 인문캠 방목학술정보관 앞에서 ‘중국 충칭시 고등교육기관 국제교육전’이 진행됐다. 국제교류원(원장 주성일)이 주관한 본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됐으며 △사천외국어대학 △서남정법대학 △장강사범대학 △충칭의과대학 △충칭도시관리직업학원 △충칭전자공정직업학원 △충칭공정직업기술학원 △충칭공업직업기술학원 △충칭과기학원 △충칭교통대학이 참여했다. 한국 학생들의 중국 유학 유치를 돕고, 나아가 양국 대학 간의 협약과 국제교류를 위해 진행된 행사는 재학 중인 내 외국인 학생이라면 특별한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다. 더불어 단기어학연수 및 대학원 진학 상담을 비롯해 국제교류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국제교류원 소속 김재민 팀원은 “각 대학에서 국제교류와 관련하여 가장 다양한 정보를 줄 수 있는 분들로부터 직접 상담을 받아볼 수 있었고 대학원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됐기 때문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비교적 높은 수준과 좋은 환경의 학교를 엄선하여 진행한 행사이기에 국제교류 및 유학과 관련한 도움을 받고 싶다면 개인적으로 알아보는 것보다 이와 같은 교내 행사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