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대 학부생 학과 설명회 진행해<1055호>
상태바
사회과학대 학부생 학과 설명회 진행해<1055호>
  • 김영서 수습기자
  • 승인 2019.05.07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생 학점관리의 필요성 강조
▲사진은 지난달 30일, 인문캠 S1135에서 사회과학대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달 30일, 인문캠 S1135에서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사회과학대학 교학팀과 ‘도담도담’ 학생회(회장 황현욱 · 디미14)가 사회과학대 학부생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과학대에 속해있는 △학과소개 △학과역사 △교육과정 △향후 진로 등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설명회를 주최한 사회과학대학 교학팀의 나수진 팀원은 “학부생들이 원하는 학과를 안타깝게 가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본 배정 기준은 성적순으로 결정되지만 성적 동점자가 발생하는 경우 총 이수학점에 따라 우선순위가 부여된다”며 “대학생활도 물론 중요하지만 학부생이 원하는 학과를 가려면 학점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고 전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김동영(디미 19) 학우는 “학과가 많아 헷갈렸는데 학과 설명회를 통해 여러 가지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학부생으로서 학부생 제도에는 불만이 있지만 그래도 좋은 취지로 학과 설명회를 진행해줘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학과 설명회는 연 2회 실시하며 오는 11월 중에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이다. 본 배정 심사는 동계계절학기 종료 후, 획득한 성적을 기준으로 내년 1월 20일부터 31일 중에 이뤄진다. 본 배정 결과는 내년 2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