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2021년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선정 〈1084호〉

‘먹과 종이 이야기를 담다 탑본’특별전을 올해 9월에 진행하기로 ...

2021-04-05     이승환 수습기자

 

▲사진은 2020년도 우리 대학 박물관에서 진행된 ‘우리 땅, 우리 유물’ 특별전 활동사진이다. (제공/ 우리 대학 박물관)

  지난 3월 우리 대학 박물관(관장 한명기)이 경기도와 용인시가 지원하는 2021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박물관은 오는 9월 '먹과 종이 이야기를 담다 탑본'을 주제로 박물관 소장 탑본을 전시하는 특별전을 계획하고 있다. 전시장 내에 탑본작업을 직접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해 ‘나만의 수첩 만들기’, ‘액자 만들기’와 같은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전은 우리 박물관이 조사해 온 연구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탑본의 의미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다.

  이번 특별전과 관련해 우리 대학 박물관 학예팀 이정아 학예사는 “박물관에서 꾸준히 연구조사하고 수집해 온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뜻깊다” 라며 “전시사업에서 지자체 지원을 받아 풍성한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좋았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기존 우리 대학 박물관의 활동들이 학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면이 있는데, 이러한 정기적인 특별전으로 학생과 교직원들이 교내 박물관의 행보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거라 기대 한다”라며 긍정적인 뜻을 내비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