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중동문제연구소, 특수외국어 강좌 신설〈1077호〉

한국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해…

2020-10-15     박재우 기자
▲사진은 지난 15일, 우리 대학 중동문제연구소에서 특수외국어 강좌 업무협약식을 체결중인 모습이다.(제공/ 우리 대학 중동문제연구소)

  지난 15일, 우리 대학 중동문제연구소(소장 송경근) 가 한국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교육진흥원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우리 대학 학우와 교직원은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제공하는 양질의 초급 이란어와 초급 터키어 강의를 별도의 비용 없이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강의를 수 강하는 교육생은 수강자 대상 ‘Webex’ 경로를 별도 안 내받을 예정이며, 10월 7일부터 11일 26일까지 총 8주의 교육 기간을 거치게 된다. 수료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 급된다.

  이번 협약을 주도한 우리 대학 중동문제연구소 소속 김종도 교수는 “최근 「특수외국어진흥법」이 제정되 어 우리 대학이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특수외국어 강좌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강좌 개설로 우리 대학 구 성원들이 다양한 특수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학교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시에 이것이 학교 브랜 드의 홍보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대학 학생들이 특수외국어 강좌를 수강해 대외지향적인 자 세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갔으면 좋겠다”라는 희망 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