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명지대는 처음이지?〈1077호〉

자연캠 ‘리본’ 총학생회, 멘토-멘티 프로그램에 참여할 신입생 모집해…

2020-10-15     김한백 기자
▲사진은 지난 9일, 자연캠 ‘리본’ 총학생회가 게재한 ‘어서와~ 명지대는 처음이지?’의 포스터다.(출처 / 자연캠 ‘리본’ 총학생회 공식 SNS)

  우리 대학 자연캠 ‘리본’ 총학생회(회장 박한신 · 전 자 15, 이하 자연캠 총학)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멘 토-멘티 프로그램 ‘어서와~ 명지대는 처음이지?’에 참 여할 우리 대학 자연캠 20학번 신입생을 모집했다. 이 번 프로그램은 총 14주로 구성되며, 자연캠 총학이 정 한 프로그램 주제에 따라 진행된다. 프로그램 주제는 △9월 ‘우리 멘토 했어요’ △10월 ‘A+ 키우기 프로젝트’ △11월 ‘슬기로운 명지생활’ △12월 ‘놀면 뭐하니?’로, 자연캠 총학 소속 멘토들이 매주 비대면 화상 플랫폼 을 통해 진행한다. 멘토들은 자연캠 총학이 자체적으 로 검증을 거쳐 선발한 후에 멘토 대상 사전 교육을 진 행했으며, 멘티는 자연캠 20학번 신입생 총 50명을 선 발했다. 이들 중 멘토 2명과 멘티 5명이 7인 1조로 팀을 이뤄, 총 10개 팀이 오는 12월 1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 다. 활동 종료 후, 우수 수료팀과 성실 수료팀에 한해 활 동 지원금 및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자연캠 총학 박한신 회장은 “신입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선배와의 교류가 없고, 학교생활 적응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신입생들에게 명지인이라는 점을 고취하고 싶 었다”라고 진행 목적을 전했다. 이어 “멘토들은 멘티를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의지가 중요하다 생각해, 자체적 으로 꼼꼼한 검증을 진행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에 임하는 다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