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3호(새내기특집호)] 하나씩 체크하다보면, 어느새 명지인!
상태바
[1033호(새내기특집호)] 하나씩 체크하다보면, 어느새 명지인!
  • 임다원 기자
  • 승인 2018.02.22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캠퍼스 맛집 체크리스트

장수촌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13

 

기분이 저기압일 때는 고기 앞으로 가라! 육즙 가득한 통삼겹살을 먹고 싶다면 장수촌이 최고다. 과제에 지칠 때 장수촌에서 세트 3번(3인분)이나 세트 4번(4인분)을 시켜 '삼겹살+된장찌개+볶음밥'까지 먹는다면 어느새 과제의 스트레스는 뒷전, 행복한 기분만 남는다. 가게가 넓지 않아 대기가 있을 수 있으며 고기를 시키는 순간 김치와 콩나물, 부추를 판 위에 올리니 판이 더러워지는 게 싫다면 주의하도록!

 

유월의 살구나무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43-11

 

지갑은 가벼운데 일식이 먹고 싶을 땐, 유월의 살구나무에서 특선메뉴를 먹어보자. 특선메뉴는 '초밥 6pcs+반우동'과 '회덮밥+반우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품질이 좋다. 회덮밥에 들어가는 회의 경우 냉동이 아니며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종류가 들어가 맛이 풍부하다.

 

모래내 곱창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10길 26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밤마다 생각난다는 돼지곱창! 모래내 곱창은 갖은 야채와 버무린 전형적인 볶음 곱창이다. 만약 곱창이 많이 먹고 싶다면 '야채곱창+알곱창'을 시키자. 환상의 맛을 볼 수 있다. 이곳 역시 인기가 많은 만큼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나, 곱창에 소주 한잔하고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먹는다면 기다린 보람이 있을 것! 단, 양이 아주 많으니 적당히 시키자.

 

통큰찜닭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7-10 지하 1층

 

달달하면서 짭짤한 찜닭이 끌린다면 통큰찜닭으로 가자! 당면과 메추리알은 물론 파채까지 어우러진 찜닭을 하얀 쌀밥위에 얹어 먹으면 입안이 풍족해지곤 한다. 이곳만의 특징을 말하자면 직접 해 먹는 달걀후라이가 구비되어 있다는 것! 때문에 반숙이나 완숙도 본인의 입맛에 맞게 조리할 수 있다.

반지하라운지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21-5 지하 1층

 

반지하라운지를 처음 왔다면 어둑한 분위기에 놀라지 말자. 반지하라운지는 어두운 실내에 환한 조명과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촛불이 합쳐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며 의자가 없는 좌식 좌석뿐이니 양말을 신고 오길 추천한다! 칵테일은 대부분 5,000~10,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함께 나오는 과자가 매우 맛있다. 그 외에도 감자튀김이나 나초 같은 칵테일에 어울리는 안주들이 저렴하고 맛있으니 저녁 식사 후 친구들과 반지하에서 도란도란 학교생활을 이야기하는 것도 재밌을 것이다.

 

※본 기사는 기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