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같이 답사가요!- 신국토연구회
상태바
우리같이 답사가요!- 신국토연구회
  • 최홍
  • 승인 2009.12.0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같이 답사가요!- 신국토연구회
 


종강호 우동.jpg
저희 신국토 연구회는 1988년 선배님들의 국토 탐방의 바람 아래 창설됐습니다. 그 후 유적지탐방, 신국토 대장정 등 우리나라 곳곳을 보고 느끼며 20여 년간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국토연구 동아리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신국토’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리나라 전국 곳곳에 숨어있는 새롭고 아름다운 명소들을 찾아 느끼고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신국토연구회의 주요 활동은 △춘계답사 △정기 MT △가을 체육대회 △신연인의 밤이 있습니다.

먼저 춘계답사는 조상의 얼이 담긴 유적지나 명소들을 답사하는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1학기에 진행하고 답사를 마친 후 답사 보고서를 제출하여 답사 장소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추구합니다. 저희는 주로 △공주 공안산성 △정약용 생가 △광주 조선 백자 도요지 △자운 서원 △전곡리 선사 유적지 △대관령 국사성황 등으로 춘계답사를 갑니다.

또한, 학우들 간의 친밀감 조성하기 위해 저희는 정기 MT를 추진합니다. 2학기에 진행되며, 장소 선정과 기획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신연인이 참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을 체육대회는 매년 10월에 진행합니다. 재학생 외에도 졸업생 및 휴학생이 참가하여 신연인의 협동심과 유대감을 증대시키도록 합니다. 졸업생과 재학생을 섞어 팀을 구성하여, △ 발야구 △축구 △ 피구 △ 닭싸움 △줄다리기 등을 진행합니다. 이로써 친밀감이 생깁니다.

신연인의 밤은 신국토 연구회의 가장 큰 행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은 졸업생 분들이 참여합니다. 매년 11월에 진행되는 이 행사는 신연인들이 다 같이 모여 한해를 마무리 하고 되새겨 보며 다음해의 더욱 나은 발전을 기원하는 행사입니다.

저희 신국토 연구회는 답사와 여행을 통해 배우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후배 간의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유서 깊은 동아리입니다. 만약 답사에 관심이 있거나 선후배 간의 끈끈한 정을 느끼고 싶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신국토 연구회를 찾아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