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IPA사업단, 간담회 진행해 〈1065호〉
상태바
우리 대학 IPA사업단, 간담회 진행해 〈1065호〉
  • 손정우 기자
  • 승인 2019.11.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세스 자동화 경영에 대해 알고싶다면...

지난 22일, 우리 대학 인문캠 방목학술정보관 1층 국제회의장에서 우리 대학 IPA(Intellegence Process Automation)사업단(단장 강영식)은 ‘RPA와 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한 공공부문 디지털 혁신방안’을 주제로 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RPA는 Robotic Process Automation의 약자로 사람이 주로 해오던 반복 업무를 로봇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것이다. 간담회는 △IPA 사업단 소개 △공공부문 RPA도입 방법론과 가이드라인 △프로세스 마이닝 소개와 국내외 공공부문 적용사례 △RPA와 프로세스 마이닝 연계를 통한 RPA 추진 방안 △레거시 시스템 프로세스 마이닝을 통한 RPA 확대와 개선 시스템 구축 방안 △디지털 혁신을 통한 경영평가 대응방안을 여러 강연자가 차례대로 발표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 3월부터 국내 대학 최초로 RPA 융합전공을 신설하여 운영 중이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하휘찬(경정 18) 학우는 “평소 일반기업들만 업무 자동화를 위해 RPA를 활용하는 줄 알았는데, 이번 간담회에 참석하면서 기업뿐만이 아니라 여러 공공기관과 다양한 조직에서도 RPA 도입을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 22일, 인문캠 방목학술정보관 1층 국제회의장에서 강영식 단장이 IPA사업단을 소개하는 모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