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크게 변화할 유통 트렌드를 이해해야...” 〈1058호(종강호)〉
상태바
“앞으로 크게 변화할 유통 트렌드를 이해해야...” 〈1058호(종강호)〉
  • 손정우 수습기자
  • 승인 2019.06.1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J대학일자리센터, '유통 분야 트렌드 및 직무 특강' 진행해

 우리 대학 MJ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원근)는 지난달 30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50분까지 인문캠 방목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청바지(청년 바로서기 지원)의 일환인 ‘유통 분야 트렌드 및 직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리테일매거진’ 윤은영 편집장(이하 윤 편집장)이 맡았으며, 앞으로 변화할 유통업의 모습과 현재 한국의 유통업 트렌드가 주제였다. 특강 순서는 △소매업의 이해 △한국 유통 트렌드 △미래의 매장 △맺음말이었다.
 윤 편집장은 강연에서 유통업계에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유통업계 최신 뉴스 정독 △다양한 매장에 방문하기 △해당 기업의 연간 사업보고서 분석하기 △업태별 성장 추이 확인 △매장 경험(아르바이트 등) △해당 기업의 미래 전략 고민하기를 제시했다. 특강에 참여한 이강희(법학 19) 학우는 “평소에 물건을 사고 쓰기만 했지 그 물건들의 유통과정에 대해서는 잘몰랐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유통, 특히 소매업에서의 유통과정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변화할 유통 사업에 대해 기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달 30일, 인문캠 방목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유통 분야 트렌드 및 직무 특강’의 모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