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팍도사도 해결 못하는 고민, 상담실에 맡겨 봐
상태바
무릎팍도사도 해결 못하는 고민, 상담실에 맡겨 봐
  • 관리자
  • 승인 2009.09.3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릎팍도사도 해결 못하는 고민, 상담실에 맡겨 봐

무릎팍도사도 해결 못하는 고민, 상담실에 맡겨 봐

아직도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내는 새내기여, 이제는 방황하지 말지어다. 그대의 방황을 잠재워 줄 상담실이 여기 있다. 그대의 공강 시간을 활용하기 안성맞춤인 양 캠 상담실(실장 이은경ㆍ청소년지도학)을 소개하겠노라.
상담실을 소위 좀 놀아본 사람만이 찾는 곳이라고 생각했다면 그 생각은 일단 접어두자. 양 캠 상담실은 누구에게도 쉽게 털어놓지 못한 그대의 크고 작은 고민을 기다리고 있다. 이곳에 있는 전문 상담원이 학업, 진로, 대인관계, 이성교제 등 그대의 고민을 객관ㆍ과학적으로 해결해 줄 것이다. 상담실에서는 성희롱ㆍ성폭력 상담소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음지에서 괴로워하지 말고 훅~ 고민을 해결하자. 상담내용은 외부에 공개하지 않으니 가슴 속에 숨겨둔 비밀 이야기도 편히 털어놓자.
상담실은 다양한 통로로 그대에게 연결되어 있다. 직접 방문해서 상담원과 일대일로 진행되는 개인상담은 1회에 보통 50분 정도 소요된다. 일대일 대면이 부담스럽다면 집단상담을 이용해 보자. 유사한 고민이 있는 10여 명 내외의 학우와 함께 서로 이야기를 주고받으면 한결 마음이 편안해 질 것이다. 단, 다른 학우가 먼저 상담을 요청할 수도 있으므로 사전 예약은 필수.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나 인터넷을 이용해도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실 홈페이지(http://sangdam.mju.ac.kr)나 이메일(sangdam@mju.ac.kr)을 이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양 캠 상담실은 상담 이외에도 ▲성격유형검사(MBTI) ▲다면적인성검사(MMPI) ▲진로탐색검사 ▲문장완성검사 ▲대인관계문제검사 ▲적성진단검사 ▲U&I 학습유형 검사 등 다양한 심리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약 1시간 정도만 투자한다면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찾을 수 있다. 한편, 상담실에서는 매 학기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 중이다. 욕심쟁이인 그대, 굳이 멀리서 헤매지 말자. 상담실은 그대에게 항상 열려있다. 
 

유수연 기자    popsicle@mj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