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것이 좋아!- 전통무예傳統武藝
상태바
화끈한 것이 좋아!- 전통무예傳統武藝
  • 관리자
  • 승인 2009.09.27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끈한 것이 좋아!- 전통무예傳統武藝

안녕하세요. 인문캠 운동동아리 ‘전통무예’입니다. ‘전통무예’는 기본적인 호신술, 간단한 웨이트 운동 그리고 조선시대 전통 무예인 ‘무예 18기武藝 十八技’를 연마 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올해 31년째를 맞는 ‘전통무예’는 이름 자체로 약간 고리타분한 느낌이 들고 전문적인 분위기가 풍겨서인지 이전에는 권투선수, 태권도 사범, 유도선수 등의 무술 유단자들이 주로 가입했습니다. 그러나 운동을 전혀 하지 못해도 관심만 갖고 있다면 언제든지 오셔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동문선배와도 돈독한 친목을 다지고 있고, 1년에 두어 번 만나는 기회가 있습니다. 물론 수시로 갖는 만남도 있습니다. 축제와 체전에서 최근에 활동한 바는 없지만, 장기자랑 등 여러 무대에서 전통무예의 화려한 ‘불 쇼’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그러나 ‘불 쇼’를 포함한 방송출연과 대외활동으로 인해 마치 영화 ‘색즉시공’의 차력동아리와 같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은 단지 흥미를 위한 ‘쇼’일 뿐이며 우리 동아리의 주된 목적은 운동에 있습니다.

동아리방에는 몸 단련을 위한 헬스기구,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샌드백, 스트레칭 및 낙법을 위한 매트리스 등 여러 가지의 운동기구가 구비돼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개인운동 및 소규모의 단체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남자가 한다는 편견 때문에 여성회원이 없을 거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유단자가 아니며 운동경험이 전무한 여학우들도 다이어트 혹은 운동에 관심을 갖고 찾아오곤 합니다.

저희 전통무예는 운동경험 여부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남녀노소 모든 회원을 환영합니다. 이제 두 학기를 맞는 새내기, 군 제대한 복학생, 그 외 모든 재학생들을 모두 환영합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이 있지요? 외롭게 혼자 운동하는 것보다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건강한 몸도 만들고 서로 간에 격려해가면서 공부도 열심히 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함께 누려보아요.

학우여러분! 저희 전통무예는 여러분을 때리거나 괴롭히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인문캠 학생회관 7층 2714호 전통무예를 찾아주세요. 저희는 항상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