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세상을 경험하세요!”
상태바
“책으로 세상을 경험하세요!”
  • 방연식
  • 승인 2010.09.0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all we read?

“책으로 세상을 경험하세요!”

본기자는 개강을 앞둔 지난달 25일 자연캠 명진당에서 책을 읽고 있는 한 학우를 만났다. 방학 중에도 일주일에 3번 정도는 도서관을 찾는다는 윤준영(화공 06) 학우에게 평소에 책을 읽으며 느꼈던 점을 들어보았다.

Q. 지금 어떤 책을 읽고 계신가요?
A. ‘더글라스 케네디’의 <빅 픽쳐>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삶에 지쳐있던 주인공이 우연히 사람을 죽이고 방황하다가 어린 시절부터 꿈이었던 사진사를 하며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내용입니다. 특히 저는 주인공이 죄책감을 가지고 어떤 방식으로 살 수 있을지에 관심을 두고 읽는 중입니다.

Q. 책을 고르실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세요?
A. 여러 분야의 책을 다양하게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수필을 많이 읽는 편입니다. 수필은 작가가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나 자신만의 생각을 담은 글이기에 다양한 작가들의 생각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어 좋습니다.

Q. 학우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A. ‘김훈’의 <칼의 노래>와 <남한산성>을 소개해 주고 싶습니다. <칼의 노래>는 이순신 장군을 다룬 소설인데, 우리가 모르는 이순신 장군의 삶과 생각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 <남한산성>은 침략에 대처하는 왕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만약 제가 주인공이었다면 어떻게 행동했을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처럼 ‘김훈’의 책은 문체가 서정적이고 인간적인 내용이 글에 담겨 있어 추천하고 싶습니다.

Q.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제가 읽었던 책의 한 구절 중 ‘사람이 살면서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10%도 되지 않지만, 책을 통해서는 세상의 70% 이상을 경험할 수 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학우 여러분도 많은 책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 좋겠습니다.

윤준영 학우사진.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