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목기초교육대학, 제6회 서평쓰기대회 수상자 발표!〈1076호〉
상태바
방목기초교육대학, 제6회 서평쓰기대회 수상자 발표!〈1076호〉
  • 김한백 기자
  • 승인 2020.09.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독서토의토론대회가 서평쓰기대회로 진행돼 …
▲사진은 지난달 21일, 최우수상을 받은 채경수(기계 15) 학우의 서평 중 일부다.(제공/ 채경수 학우)
▲사진은 지난달 21일, 최우수상을 받은 채경수(기계 15) 학우의 서평 중 일부다.(제공/ 채경수 학우)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24일까지 우리 대학 방목기초 교육대학(학장 송경희)이 양캠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 최한 제6회 서평쓰기대회(구 독서토의토론대회) 수상 자가 지난달 21일 발표됐다. 서평쓰기대회는 교양교육 을 강화하고 활발한 독서 토의 · 토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됐던 독서토의토론대 회가 코로나19로 인해 대체된 것이다. 이번 대회는 방목 기초교육대학에서 선정한 캠퍼스 별 4권의 도서 중 학 우가 선택한 1권의 도서로 서평을 작성해, 이를 이메일 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 으로 이뤄졌으며, 예선 심사위원은 각 캠퍼스의 교수 진 4명이, 본선 심사위원은 오은엽 교수와 주민재 교수 가 담당했다. 수상자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 우수상 4명으로, 총 6명의 학우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 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는 3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만 원의 문화상품 권이 주어졌다.

  최우수상을 받은 채경수(기계 15) 학우는 “종강한 시점에 서평쓰기대회를 개최한다는 공지사항을 봤고, 좋아했던 작가의 책이 도서목록에 있어 참여하게 됐 다”라며 참가하게 된 경위를 밝혔다. 이어 “서평쓰기대 회와 같은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는 선한 경쟁 문화가 학우들 사이에서 흥 행해 더 경쟁력 있는 학우들이 됐으면 좋겠다”라는 바 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